임신 극초기 증상,임신자가진단(두통,아랫배통증 등) 정보

    임신 극초기 증상,임신자가진단(설사,두통,아랫배통증 등) 정보에 대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임신 후 첫 2주 동안에는 보통 임신 여부를 판단하는 게 어렵습니다. 증상이 매우 미미 하지만 그래도 평소와 다른 변화가

    느껴진다면 임신을 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만일 의심증상이 나타난다면 약국이나 급하면 가까운 편의점을 이용하여 임신테스트기를 구매 후 검사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물론 임신테스트기보다는 정확한 임신 여부 파악을 위해서 병원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임신 극초기 증상 자가진단 종류 총 정리

    -아랫배 통증

    임신 극초기 아랫배 통증은 생리통과는 약간 다른 느낌이라고 합니다. 생리통이 뻐근한 느낌이라면 임신 증상으로는

    배가 콕콕 거리는 통증이 있습니다. 작은 바늘로 배안 쪽을 살짝 콕콕 찌르는 느낌이라고 합니다.

     

    -미열

    보통 37도 정도의 미열과 몸살 기운이 나타나기 시작한다고 합니다. 체온의 상승은 임신 징후 중 하나입니다.

     

    가슴 통증

    가슴 조직은 특히 호르몬 변화에 예민해서 생리 전 후 등 각각의 증상이 크게 나타나기 마련이고 아이가 수정된 후

    빠르면 2~3주안에 가슴이 부어오르거나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가슴에 얼얼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소변의 양

    임신 극초기 때는 소변의 양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신체의 혈액 순환이 증가됨에 따라서 

    신장에서는 많은 양의 액체가 생산되서 화장실을 평소보다 자주 가게 됩니다.

    착상된 이후 자궁이 커지면서 소변을 봤음에도 잔뇨감이 느껴지고 소변을 자주 보는 빈뇨가 생깁니다.

    보통 출산 이후 사라집니다.

    -착상혈

    임신 직후 수정란이 자궁 내막으로 파고 드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착상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착상혈은 일반 생리보다 가볍게 나타나며 휴지로 닦았을 대 갈색빛이거나 조금더 분홍 빛을 띠는 경우도 있습니다.

     

    -두통

    임신을 하게 되면 생성되는 호르몬의 영향으로 자율신경계에 평소와는 다른 영향을 주어서 두통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임기 때의 성관계나 평소 임신을 준비 중이고 시도 중인 분들이라면 약을 바로 드시지 마시고 꼭 확인부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컨디션 저하 및 피로감과 잠의 양 증가

    피곤함이 평소와 달리 조금만 무리하더라도 피곤해지고,잠을 많이 자도 졸리며 피로함이 계속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로 늦게 자거나 평상시 생활습관과 크게 다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심한 피로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배변 문제(설사,변비)

    자궁의 크기가 커지면서 장을 압박하여 생기는 흔한 초기 증상입니다.

    장운동이 평소보다 저하되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르지만

    변비나 설사 증상이 나타납니다.

     

    -감정기복이 심해짐

    임신 호르몬이 분비되면 극초기에는 감정에 많은 영향을 받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우울, 행복을 왔다 갔다 하며 감정 기복을 크게 느낍니다. 그 외에도 우울증 , 과민성, 불안을 느끼고 임신으로 인한 감정 변화는 생리 전에 변하는 감정 변화와 비슷합니다.

     

    임신테스트기 올바른 사용법

     

    생리가 멈추거나 임신 초기증상이 나타난다면 임신테스트기를 이용하여 보통 임신 여부를 자가 진단하게 됩니다.

    임신테스트기를 아무렇게나 사용하면 안되고 정확한 사용법과 사용 시기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수정 후 약 10일 정도 부터 분비되는

    융모성 성선자극호르몬을 소변에서 확인하여 임신 여부를  알려줍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사용 시기는 성관계 후 10일 이후이며 보다

    정확한 결과를 도출해내기 위해서는 생리 예정일

    이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임신테스트기는 호르몬 농도가 가장 높을 때인 아침 첫 소변으로 테스트하시는 게 가장 정확합니다.

    임신테스트기는 개봉후 바로 사용하셔야 하며 소변을 충분히 적신 후 평평한 곳에 놓고 5분가량 기다리시면 됩니다.

     

    임신테스트기의 양성은 대조선 C와 검사선 T에 모두 선이 나타나면 임신입니다. 흔히 말하는 두줄 뜬 게 된 거입니다.

    대조선 C에만 선이 나타나면 비임신이며, 대조선 C, 검사선 T에 모두 선이 나타나지 않거나

    검사선 T에만 선이 나타나면 다시 검사하셔야 합니다.

     

    원래 임신을 계획하신 분들은 항상 주의하며, 신경 쓰셨겠지만 갑자기 찾아오는 임신을 모르고 약을 복용하여

    태아에게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능성이 조금이거나 증상을 보인다면 약을 먹기 전에 꼭 테스트 먼저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임신 극초기 나타나는 증상은 사람마다 다르고 아예 몰랐다는 분들도 계시는 만큼 

    본인이 임신을 준비하고 있다면 적시에 테스트기를 이용하여 확인하시거나 검진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임신 자가진단과 임신 극초기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사는 동안 필요한 정보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